뉴비The New Hair Station,
Made to Fit You

NewBe는 머무르는 순간 자연스럽게 시작되는 나만의 새로운 헤어 스타일링 스테이션입니다. 스타일링이 필요한 타이밍에 잠시 앉아있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 안에서 부담 없이 헤어 스타일링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나에게 더 Fit하게 맞도록 조율해 나가며, 보다 새로운 나를 발견해 보세요.

이채원, 윤예현, 강동헌, 김시우, 정채영

Main Image
Background
01
헤어 스타일링이 필요한 순간, 지금 NOW
헤어 스타일링은 이제 Z세대에게 더 이상 특별한 날에만 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내 기분과 상황에 따라 나를 표현하는 방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미용실 리뷰를 찾아보며 원하는 머리 스타일을 캡처하는 것부터, SNS로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들의 튜토리얼 영상을 보거나 ‘추구미’ 머리를 보드에 저장하는 모습에서 이들의 활발한 관심을 엿볼 수 있죠.
Main Image
Target
02
I Want to Be New,
내 스타일링은 ING니까
무엇보다 Z세대는 좋아하는 밴드 공연, 친구와의 여름 피크닉, 연인과의 데이트 등 매번 달라지는 상황에 맞게 나를 새롭게 스타일링하는 일에 진심입니다. 나아가 ‘추구미’나 ‘도달 가능미’라는 말처럼, 이들에게 스타일링은 단 한 번으로 완성되지 않는 진행형이죠. 이들은 계속 시도하며 다듬어가는 과정 자체에 새롭게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Main Image
이러한 경험은 Z세대에게 보다 딱 맞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견하는 데에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매일 거울을 보며 머리를 매만지는 이들에게 ‘헤어 스타일링’은 어떨까요?
Problem
03
숙련도에 갇힌 헤어 스타일링 경험
머리는 가장 나다운 영역인 동시에, 옷이나 신발처럼 벗을 수도 없어 훨씬 스타일링하기 어렵죠. 따라서 이들은 그동안 내가 고데기를 얼마나 잘 다루느냐, 혹은 나보다 툴을 잘 다루는 미용사를 찾느냐와 같은 선택지에 주로 기대어 왔습니다.
Main Image
그러나 도구의 숙련도에만 의존하게 된 헤어 스타일링 경험은, Z세대가 일상에서 가볍게 시도하기엔 결국 더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즉 매일의 헤어 스타일링이 여전히 무겁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입니다.
Main Image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건 단지 도구를 능숙하게 다루기 위한 기술에만 그치지 않죠. 물리적인 장벽을 넘어, 헤어 스타일링을 더욱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치 옷장에서 옷을 꺼내 이것저것 입어보며 조합하듯,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순간이 내 일상 속에 즐겁게 스며들 거니까요.

▶ More Detailed UX Process
Solution
04
머무름 자체가 곧 스타일링이 되는 NewBe
나만의 새로운 헤어 스타일링 스테이션
NewBe는 Z세대가 머무르는 동안 자연스럽게 헤어 스타일링이 시작되는 스테이션 경험을 제안합니다. 헤어 스타일링을 필요로 하는 순간이라면, 더 이상 복잡한 도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매일을 가볍게 시도하며 나만의 헤어 스타일링을 새롭게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Main Image
#0 Meet My Hair Combo
Main Image
New-Know Catching
: 나를 잘 아는 콤보
스타일링을 하지 않을 때도 언제든 나만의 스테이션을 만나보세요. 머리를 말리고 빗는 일상적인 순간 속에서 NewBe와 ComBe는 두상부터 모발, 텍스처 등 내 헤어 데이터를 자연스럽게 수집하며, 누구보다 내 머리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Scenario
05
#1 How to Use NewBe
나만의 헤어 스타일링 생성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스타일링을 준비해 볼까요? 원하는 머리를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이나 상황만 간단히 입력하면, 수집된 내 헤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금 내 머리에 딱 맞는 스타일을 제안해 줍니다.
그중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하나 선택해 그 안에서 세부 디테일을 내 마음대로 조율해 보세요. 이렇게 완성된 나만의 스타일링, 우리의 New-Ing은 더욱 즐거워집니다.
내가 머무는 곳이 곧 스타일링
NewBe는 언제든 스타일링을 실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침 화장대 앞에서 바쁘게 외출 준비를 할 때든, 화상 미팅 직전 책상에 앉을 때든, 그저 머무르기만 하면 되죠. NewBe는 나의 생활 패턴과 리듬에 맞춰 머무름을 새로운 스테이션으로 전환합니다.
Main Image
NewBe가 보여줄 새로운 헤어 스타일링 씬은 더 이상 거울 앞에서 고데기를 들고 머뭇거리기만 하던 모습이 아닙니다. 물리적 부담에서 벗어나 적외선 비접촉 기술로 내 두 손은 자유롭게, 그렇지만 더 세밀하게.

▶ Product Process
기존의 압력과 열 대신, 내 머리카락 상태에 맞춰 조율되는 정밀한 열전달만을 통해
펌부터 스트레이트, 웨이브 등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더 자연스럽고 손상 없이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
#2 우리의 New-Ing이 계속 즐거울 수 있게
NewBe는 언제든 내 머리에 Fit하니까
예상치 못한 비 소식에 우리 머리는 쉽게 변하지만 괜찮습니다. NewBe는 그때그때 달라지는 콘텍스트에 맞춰, 지금 내 스타일링에 가장 적합한 보정을 알아서 제안합니다. 나만의 헤어스타일을 지키는 태도가 곧 New-ttitude니까요.
Main Image
마음에 드는 순간은 오래,
나만의 스타일링은 계속
그때 좋았던 그 스타일, 사진만 봐선 다시 따라 하기 어려울 때가 있죠. 내 헤어 스타일링은 순간들이 겹겹이 쌓여 나만의 히스토리로 아카이브됩니다.
만약 매번 다시 불러오는 일이 번거롭다면, 나만의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도 있어요.
#3 확장되는 우리의 헤어 스타일링 씬
그 머리, 이제 내 머리에도 New Me
전문가가 만든 스타일도, 나와 비슷한 유저가 완성한 스타일도 내 머리에 맞게 최적화된 스타일링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의 ‘데이트 세팅’을 구매하고, 나와 머리 텍스처나 모발, 결 등 미세한 조건까지 유사한 유저가 만든 반다나 스타일링을 저장할 수도 있죠.
NewBe는 이 모든 스타일링 데이터를 내 집에서 할 수 있도록 해줄 거예요.
Expectation
06
NewBe가 그리는
미래의 헤어 스타일링 패러다임
Main Image
우리는 숙련도가 부족한 사람을 Newbie라고 부르지만, 이제 내 머리를 스타일링한다는 것은 얼마나 능숙하게 도구를 잘 다루느냐로만 정의되지 않습니다. NewBe를 통해 헤어 스타일링을 원하는 ‘순간’에만 머무른다면, 내 머리에 맞는 스타일링을 원하는 대로 만들고 온전히 나를 표현하는 데에만 집중하면 되니까요.
Main Image
나아가 내 곱슬머리를 매직으로만 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 아닌 것처럼, 저마다의 고유한 머리를 개성 있는 자신만의 스타일덴티티로 확장해 나가며, 헤어 표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기대합니다.
Main Image
Designed By
이채원 프로필
이채원
PL · ID
Chaewon Lee
윤예현 프로필
윤예현
UX
Yehyeon Yoon
강동헌 프로필
강동헌
ID
Dongheon Kang
김시우 프로필
김시우
ID
Siwoo Kim
정채영 프로필
정채영
UX
Chaeyoung Jung

Tutor

Advisory Professor
김치헌
Chiheon Kim
Advisory Professor
이문환
Moonhwan Lee
ID tutor
주호영
Hoyoung Joo
UX tutor
이진원
Jinwon Lee
VD tutor
조민혁
Minhyuk Jo

Thanks to

Photographer
안성훈
Seonghoon Ahn
Photographer
최주혁
Juhyuk Choi
Photographer
이원준
Wonjun Lee
Technical Consulting
하야카와 야스시
Hayakawa Yasushi
Technical Consulting
허준
Jun Heo
Hair Design Advisor
고병찬
Byungchan Ko
Advisor
김도아
Doa Kim
Advisor
박기령
Giryeong Park
Advisor
손건후
Geonhoo Son
© 2025 Samsung Design Membership.
All rights reserved